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링네트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Ringnet

글로벌 AI 반도체 경쟁 심화, 숨은 수혜주 ‘링네트’ 주목

  • 2024-05-08
  • 175
▶ AI투자열기 가속화, 심화되는 경쟁 속 숨겨진 수혜기업 
▶ AI반도체 주요 고객사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 
▶ AI인프라구축, 최고 엔지니어 양성에 집중하며 기술력 향상에 무제한 지원 
 
 
AI 투자열기가 고조되면서, 주요 빅테크 기업들 간의 반도체 생태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현재 엔비디아, TSMC, SK하이닉스 동맹체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인텔, 삼성전자, 네이버도 새로운 삼각동맹을 모색하며 대응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 링네트는 주목할 만한 위치에 있다. 최근 AI용 반도체 제조사의 핵심 네트워크 구축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하고, 국내 최대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CSP가 고객사인 링네트가 업계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Gold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Cisco 또한 엔비디아와 AI 생태계를 위한 인프라 관련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링네트는 성공적인 AI 인프라 구축을 위해 최고급 엔지니어 양성과 경력사원 채용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시스코 최고 기술자격증(CCIE)을 보유한 엔지니어가 업계 내 가장 많은 링네트는, Data Center와 Enterprise Networking 전문 LAB을 구축 운영하면서, 엔지니어 역량강화를 위해 매월 집체교육과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 LAB운영과, 현장 실무경험은 엔지니어들의 커리어 개발 기회로 이어지며 우수 인재 유치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