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링네트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Ringnet

링네트, 주주환원율 30%, 공격적 IR 발표

  • 2024-03-12
  • 387

㈜링네트는 시장에서의 기업가치 상승 및 성장을 위한 새로운 마일스톤을 설정하며, 주주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약속하는 '공격적 IR(투자자 관계) 전략'을 공개했다.

 

회사는 2023년말 기준, 주당순자산가치(BPS)가 7,766원에 달하는 시점에서 가업승계를 마치고 Data Center, Cloud구축 확대, AI인프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철저한 회계경영으로 순익기준 주주환원율을 30%까지 확대하는 확대된 배당성향을 발표했다.

 

특히, 링네트는 현재의 기업가치수준을 최소 PBR(주가순자산비율) 1 이상으로 유지하고 낮은 PER(주가수익비율)와 높은 ROE(자기자본이익률)를 기반으로, 시가총액 1,500억원을 초과하는 목표를 세우며 주주 가치 극대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는 주가가 순자산가치 이상으로 평가받아야 한다는 의미로, 투자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회사의 약속을 반영한다.

 

링네트의 이번 주주친화정책 전략 발표는 투자자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투명한 경영을 통해 회사 가치를 실질적으로 높이려는 의지의 표현이다. 회사 측은 "주주들과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 우리의 성장 전략과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장기적으로 주가 안정성과 성장을 도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