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링네트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우리 동료들의 이야기

[선배인터뷰] 링네트는 팬데믹에도 껑충! 성장..."오히려 좋아" - 경영지원팀 이승철 사원, 조아라 사원

  • 2023-12-06
  • 434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는 ‘원격근무’의 가치를 재조명해볼 수 있었어요. 물리적 거리가 가깝지 않아도 새로운 근무 형태 안에서 함께 업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했죠. 그 바탕에는 원활하게 이어지는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서버, 스토리지 등의 다양한 IT정보화 서비스가 탄탄하게 받쳐줬기 때문일 겁니다. 

종합 ICT서비스 전문 기업 링네트는 이 모든 것을 가능케한 주역이죠. 위기가 닥쳤을 때, 준비된 자가 기회를 얻는다고 하잖아요. 업력22년을 자랑하며 꾸준히 준비하며 성장해온 덕분에 링네트는 팬데믹 시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버틸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게 됐죠. 링네트의 탄탄한 기반에 깊은 신뢰를 보이며 입사 후 지난 1년간 회사의 재정 살림을 책임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두 분을 만나봤습니다. 
 
왼쪽부터 링네트 경영지원팀 이승철님, 조아라님 (사진제공 = 링네트)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속 부서와 맡고 있는 역할 말씀해주세요.

아라: 안녕하세요, 링네트 경영지원팀 조아라입니다. 링네트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어느덧 입사한지 10개월차가 되어가고 있는 막내 사원입니다. 주 업무로는 자금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회사 자금의 모든 입출금을 관리하다 보니 회사의 큰 틀(시스템)을 파악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회사의 돈이 나가는 과정 중 가장 먼저 제 손을 거쳐 간다는 사실에 부담도 있지만 업무에 대한 매력을 차차 알아가고 있어요. 또 담당하는 영업팀의 프로젝트 관리와 세금계산서 발행 등 영업지원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승철: 안녕하세요, 링네트에 입사하기 위해 부산에서 상경한지 갓 1년 넘은 2년차 경영지원팀 이승철 사원입니다. 회사와 함께 동반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전표입력 및 검증, 부가세 신고 등 회계 처리 업무와 내부 회계, 영업지원 업무입니다.


Q. 회계와 자금관리라니… 느끼는 부담과 책임이 막중하겠는데요. 특별히 해당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아라: 대학에서 회계 관련 수업을 들으며 처음 접하게 됐는데요. 배울수록 흥미가 생기고 매력적인 분야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연스럽게 회계 공부를 이어가며 회계와 세무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관련 분야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승철: 링네트에 입사하기 전 공공기관 계약직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블로그나 SNS를 통해 입사할 수 있는 회사 정보를 알려주거나 대외활동 모집을 도와주는 서포터 업무였어요. 이런 일을 하다 보니 사내에서 구성원을  도와주고 지원해주는 것에 관심이 생겼고 자연스럽게 경영지원이라는 직무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두 분 모두 입사한지 오래 되지 않았는데요. 합류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아라: 입사당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한창이라 재택근무 및 화상회의 관련된 기사를 여럿 봤어요. 링네트의 사업 영역 중 관련 서비스를 구축해주는 것이 있어 신기하게 와닿았구요. 때마침 링네트에 채용공고를 보게되어 지원했습니다. 무엇보다 집에서 회사와의 거리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해요. 출퇴근이 편리하다는건 직장인에게 생각보다 중요하다는 걸 여실히 느끼고 있답니다. 

승철: 링네트 채용공고를 보고 회사정보를 찾아보던 중 신기하게도 코로나 시기에 매출이 더 늘어나는 것을 보게 됐어요. 또 무이자 대출, 식사 지원 등 저처럼 직장생활을 위해 서울로 상경한 직원들에게 필요한 복리후생들이 있는 것을 매력적이었고요. 실제로 입사 후 사내 복지 제도인 무이자 대출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집을 구할 수 있었고 회사에서 식사가 무한으로 제공되니 지갑 열 일이 없어 정말 좋아요. 


Q. 회계원칙에 따라 업무를 처리해야 하다 보니 업무 분위기가 다소 경직되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경영지원팀의 팀 문화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아라: 저도 처음에 업무 특성상 보수적일 수밖에 없는 분위기라고 생각했어요. 입사 초반에는 스스로 경직되고 긴장하다보니 분위기가 무겁게 느껴지기도 했고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 많은 분들과 대화하다 보니 유쾌하신 분들이 많아 재밌는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승철: 월말, 월초같이 업무가 집중된 시기에는 돈과 숫자를 다루는 업무라 실수가 없도록 더 집중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조용해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외부에서 봤을 때는 조금 딱딱해 보일 수는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두 편하게 농담도 주고받으며 좋은 분들이 모여 있어요. 필요할 때는 어느 팀보다 뛰어난 단합력과 팀워크를 보여주기도 하고요. 요즘엔 유행하고 있는 앱테크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Q. 회계 업무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이런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아라: 회계 직무는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는 것은 숙명이라고 생각해요. 법이 매년 개정되기도 하고 알아야 할 내용이 계속 쌓여가죠. 스스로 찾아보고 학습하며 본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회사에 회원권이 있는 강의사이트가 있어 이걸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와 직접 경험하는 실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보니 꾸준히 필요한 지식과 정보들이 필요하거든요. 시간이 나면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을 들으며 보충해 나가고 있어요. 주변에서도 제게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만한 강의를 추천해주기도 해서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 중입니다. 

승철: 대부분 숫자와 관련된 일이라 꼼꼼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주 작은 실수가 나비효과를 일으켜 다른 업무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까요. 저 역시 입사 초반에 실수가 있었는데, 제 실수가 회사에 언제든 손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며 뭐든지 꼼꼼하게 검사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팀과 커뮤니케이션이 많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링네트에 입사 후 느낀 장점을 소개해주세요.

아라: 
여러 장점들이 있지만 그 중 제일은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삼시세끼를 회사에서 제공한다는 점인 것 같아요. 구내식당도 두 곳을 이용해서 식사 때마다 어떤 메뉴를 먹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승철: 저는 사내 동호회 제도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링네트에는 다양한 사내 동호회가 있는데, 저는 풋살 동호회에 가입하여 많은 분들과 즐거운 시간도 갖고 친목을 쌓고 있습니다. 취미 생활을 즐기는데 회사에서 비용도 지원되고,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경영지원팀 특성 상 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TOP